반응형

2021/06 14

너의 결혼식 on your wedding day 두번째 영화를 보고 든 내 생각

풋풋한 첫사랑과의 이야기. 이 영화를 처음 포스팅 하는건 아니지만, 어제 다른 채널에서 상영하는 것을 보고, 예전 생각이 나서 포스팅 하게되었다. 누구나 첫 사랑은 있다. 예전에 그런 얘기가 있었다 첫 사랑은 이뤄지지 않는다고, 너의 결혼식 영화에서도 그랬다. 이뤄질듯 이뤄지지 않았고, 사랑은 타이밍이라는 명대사만 남긴채 영화는 끝이났다. 첫 사랑은 이루어지지 않는다 YES or NO? 첫 사랑이 정말 이뤄지지 않는걸까? 많은 드라마와 영화를 보면 첫 사랑과 마음아픈 사랑을 끝으로 헤어짐을 맞이하는 배경이 있고, 첫사랑이 정말 마지막 사랑이 되어 평생을 함께하는 배경이 있다. 예를들면 응답하라 1994 라는 드라마에서 배우 정우와 고아라는 서로 사랑하고 , 정우는 고아라의 첫사랑이였다. 첫사랑은 이뤄지지..

영화의 재발견 2021.06.30

지금 만나러 갑니다 Be With You (2017),세상을 떠난 그녀가 다시 돌아왔다!

지금 만나러 갑니다 Be With You , 영화 줄거리 비가 오는 날 다시 돌아오겠다는 믿기 힘든 약속을 하고 세상을 떠난 ‘수아’. 그로부터 장마가 올때마다 아들 ‘지호’는 엄마를 기다린다. 절대 일어나지 않을 일이라 생각한 ‘우진’은 매번 실망하는 ‘지호’를 어떻게 달래줄까 고민인 그때.. “ 어? 엄마다.” 정말 꿈 같이 엄마와 똑같이 생긴 사람이 나타났는데, 우릴 못 알아본다? “엄마다! 근데 엄마가 왜 아무 것도 기억을 못하지?” “ 엄마가 구름나라에서 내려오다가 머리를 부딪혔나봐 그래서 기억을 못하는거야.” 정말 엄마와 똑같이 생긴 사람이 나타나 ‘지호’는 신나기만 하고, ‘우진’은 어리둥절 하기만 하다. 일단 집으로 데려온 둘은 왜 엄마가 기억을 못하는지에 대해 얘기를 나눈다. “저기요....

영화의 재발견 2021.06.29

베테랑 Veteran (2015), 우리가 돈이 없지 가오가 없냐?

베테랑 Veteran (2015), 영화 줄거리 “우리가 돈이 없지 가오가 없냐?” 행동파 형사 ‘서도철’은 큰 사건 하나를 성공적으로 끝내고 승승장구 하던 중 돈이 모든 것을 해결해 준다 생각하는 막무가내 재벌 3세 ‘조태오’를 만나 끝까지 ‘조태오’를 뒤쫓아 수사하며 벌어지는 이야기이다. #1. “ 일만 많으면 뭐해요 제대로 돈 받지를 못하는데..” 행동파 형사 ‘서도철’은 중고차를 판매하고 위치추적을 달아 다시 훔쳐서 러시아로 팔아버리는 나쁜 조직들을 잡는 사건을 맡고, 현장 검거를 위해 부산으로 내려간다. 부산으로 내려가 ‘배기사’의 차를 얻어타게 되는데.. “아니 요즘도 일당 떼먹는 놈들이 있어요? 진짜 떼먹는 놈들 있으면 저한테 연락줘요.” #2. “ 420억?.. 420만? 맷돌 손잡이 알아..

영화의 재발견 2021.06.28

영화 알라딘 Aladdin (2019), 당신의 세가지 소원을 들어드립니다

알라딘 Aladdin (2019), 영화 줄거리 머나먼 사막 속 신비의 아그라바 왕국의 시대, 좀도둑 ‘알라딘’은 ‘자파’의 의뢰로 마법 램프를 찾아 나선다. 마법 램프를 찾은 ‘알라딘’은 세 개의 소원을 들어준다는 ‘지니’를 만난다. “내 첫번째 소원은 이 동굴을 나가는거야!” 벌써 첫번째 소원을 쓴 ‘알라딘’ 과연 이들은 어떤 소원을 빌까? #1. “ 지니, 날 왕자로 만들어 줄 수 있어? 내 두번째 소원은 왕자가 되는거야!” 공주를 만나기위해 ‘지니’에게 두번째 소원을 쓴 ‘알라딘’. 그의 소원은 바로 왕자가 되는것. 그들은 궁으로 향하지만, 공주는 ‘알라딘’을 받아들이지 않는다. 하지만 포기하지 않고 끝까지 공주의 마음을 얻겠다고 다짐하는 ‘알라딘’. 밤에 공주의 방에 찾아가 양탄자를 타고 둘만의..

영화의 재발견 2021.06.26

코렐라인 Coraline (2009), 소원을 함부로 말하지마!

코렐라인 Coraline (2009), 영화 줄거리 새로운 집으로 이사온 코렐라인 가족. 코렐라인은 낯설고 지루하기만 한 곳에서 조금이라도 재미있을 만한 것들을 찾아 나서는데.. 혼자 집안을 돌아다니던 코렐라인은 숨겨진 작은 문을 발견하고 그날 밤 우연히 문을 열어본 코렐라인은 그 문을 통해 또 다른 세상을 보는데.. 그렇게 영화 코렐라인 Coraline은 시작 된다! #1. “ 진짜 닮았네 작은 나? 근데 내가 애야? 인형이라니 코렐라인, 미션을 하나 줄게 집에 있는 문을 다 세봐 ” ‘ 비 새는 창문 12개..’ “그래 작은 나야 어디 숨었니?.. 뭐야 문이 하나 더있네?” 바쁜 아빠는 코렐라인에게 집 안에 있는 모든 문을 세어보라는 미션을 주고 코렐라인은 와이비에게 선물 받은 인형을 가지고 집안 구..

영화의 재발견 2021.06.26

럭키 LUCK-KEY (2015), 우울할때 보면 좋은 영화

럭키 LUCK-KEY , 영화 줄거리 킬러 ‘형욱’은 사건 처리 후 피로 옷과 몸이 더러워져 근처 목욕탕으로 간다. 한편, 같은 시각 무명배우에 돈도 없고 삶의 의욕도 없는 ‘재성’이 홀로 목숨을 끊으려다 목욕을 하고 죽겠다며 같은 목욕탕으로 향한다. ‘재성’은 탈의실에서 ‘형욱’의 명품 시계와 옷을 힐끔힐끔 본다. 잠시후, ‘형욱’은 목욕탕으로 들어가다 비누를 밟고 미끄러져 정신을 잃고, 과거의 기억을 잃게 된다. 그런 ‘형욱’을 본 후 ‘재성’은 락커 키를 바꿔치기 하는데.. 그렇게 영화 가 시작 된다! “ 윤재성 이런다고 인생이 바뀌냐? 너꺼 아니잖아..” ‘형욱’의 옷을 입고 목욕탕에서 나온 ‘재성’. 지갑에 있는 현금들로 지금까지 밀린 월세, 짜장면 외상 값 등을 내고 다니고, 첫사랑을 만나러 ..

영화의 재발견 2021.06.25

극한직업Extreme Job (2018), 지금까지 이런 영화는 없었다!

극한직업 Extreme Job (2018), 줄거리 실적이 바닥인 마약반. 급기야 해체위험에 처하고, 더이상 물러날 곳이 없는 팀의 맏형 고반장은 국내 마약 밀반입 정황을 포착한 후 , 팀원들과 함께 잠복한다. 아지트로 쓰인 앞 치킨집이 폐업한다는 얘기를 듣고 인수를 생각하는 팀원들 그렇게 영화 극한 직업이 시작된다! #1. “ 주구장창 인력사무소만 쳐다보고 앉아있다 했더니 일자리 구하는거였구만! 근데 나 어쩌지 가게 내놨어 오늘이 마지막 장사여.. ” 실적에서 밀리는 마약반, 그런 고반장을 위해 최과장은 국내 마약 밀반입을 하는 이무배가 들어왔다고, 귀띔을 해준다. 그렇게 다섯명은 이무배가 나타나길 기다리며 아지트 근처에서 잠복근무를 시작한다. “아저씨, 저기 앞 건물에서도 치킨 시켜요?” “저 앞건물..

영화의 재발견 2021.06.25

해리포터 비밀의방 Harry Potter and the Chamber of Secrets (2002), 전설의 시작

해리포터 비밀의방 Harry Potter and the Chamber of Secrets 줄거리 첫번째 방학을 맞이한 해리는 그렇게 즐겁지 않다. 이유는 바로 친구들에게 편지 한통이 오지 않았기 때문이다. 우울해 하던 중 집 요정 도비가 해리포터를 찾아오고 호그와트에 오지 말라는 경고를 한다. 하지만, 호그와트를 누구보다 자신의 집으로 여기는 해리에겐 청천벽력같은 소리와 다름이 없었고 해리는 도비의 무시를 경고하고 학교에 가기로 한다. #1. “해리포터 만나서 영광입니다 저는 집 요정 도비에요 해리포터는 이번에 호그와트로 돌아와선 안돼요.” 친구들의 소식을 담은 편지 한통을 못 받은 해리는 우울한 방학을 보내던 중 집에 중요한 손님이 오고, 쥐 죽은 듯 있으라는 얘기에 방에 있던 해리에게 집 요정 도비가..

영화의 재발견 2021.06.24

영화 트와일라잇 Twilight (2008), 너와 함께할 수 없다면 차라리 죽는게 나아

* 영화 속 다섯 장면으로 빠르게 보는 트와일라잇* 영화 트와일라잇 Twilight 줄거리 17살의 평범한 소녀 ‘벨라’는 엄마의 재혼으로 워싱턴 주 포크스에 있는 아빠의 집으로 이사를 온다. 전학 첫 날 무뚝뚝하고 차가운 그녀 ‘벨라’의 관심을 끈 ‘에드워드’. ‘벨라’는 과학 수업을 ‘에드워드’와 같이 듣게되고, ‘에드워드’는 ‘벨라’를 보고 수업을 바꾸려 한다.. #1. ‘벨라’와 ‘애드워드’의 첫 만남 “ 컬렌 일가야 컬렌 박사 부부가 입양한 아이들이지 쟤는 누구야? 애드워드 컬렌.. 보다시피 끝내주지 하지만 우리에게 관심도 안줘 ” 전학 첫 날 부터, 이쁜 외모로 학생들의 시선을 사로잡은 ‘벨라’. 친구들은 친해지고 싶어 다가온다. 점심시간, 새로 사귄 친구들과 식사를 하다가 컬렌 일가 무리에 ..

영화의 재발견 2021.06.23

형 MY ANNOYING BROTHER (2016), 남보다 못한 형제의 감동영화

형 MY ANNOYING BROTHER , 별점 ★̆̈★̆̈★̆̈★̆̈★̆̈ 형 MY ANNOYING BROTHER, 줄거리 유도 국가대표 고두영은 경기 도중 불의의 사고로 시력을 잃게된다. 혼자 아무것도 할 수 없는 동생 고두영 법적으로 가족이라고 하는 사람은 배다른 형 고두식 밖에 없는데.. 그런 형 조차도 사기 전과 10범으로 교도소 수감중이다. 이러한 상황을 듣고 자신이 나가서 동생을 돌보겠다며 눈물의 사기극을 펼치고, 결국 석방되어 같이 살게된 둘. 그렇게 영화 형은 시작 된다! 기억 속 장면 TOP 5 로 보는 영화 #1. 너 고두영이냐? 장님 됐지? 오랜만이다 살다보니까 네가 내 인생에 도움일때도 있냐 전화 받아서 알겠지만 딱 1년이야. 동생을 돌보겠다고 펼친 사기극으로 나온 형 고두식. 가..

영화의 재발견 2021.06.14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