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미성년자 주식기장 개설방법, 필요한 서류, A부터Z까지 알려드립니다.

세상모든정보알려드립니다 2021. 10. 7. 22:25
반응형

미성년자 주식계좌개설방법

안녕하세요! 요즘 코로나로 경제위기를 맞으며, 사람들이 집에서 할 수 있는 부업이나 재태크, 투자에 관심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그 중에 하나는 바로 주식이죠. 유튜브만 봐도 남녀노소 상관없이 주식에 관심이 많습니다. 저 또한 마찬가지구요. 매일 포털사이트로 주식에 대해 검색하던 중 미성년자 주식계좌 개설방법 질문이 많길래 궁금증을 해결해 드리겠습니다.

Q1. 제가 미성년자인데 주식할 수 있나요?


네! 주식계좌를 만드실 수 있습니다. 하지만, 성인의 경우 비대면 개설이 가능하지만 미성년자의 경우 대면 개설만 가능하다는 점을 알아두셔야 할 것 같습니다. 또, 부모님의 동행이 필요합니다.

Q2. 주식계좌 만들기 위한 필요서류는요?


▪️기본증명서
: 미성년자가 (본인)이 되도록 발급해야하며, 주민등록번호가 모두 나오도록 상세로 발급받아야 합니다.

▪️가족관계증명서
: 기본증명서와 같이 본인이 되도록 발급받아야합니다.

▪️ 부모님 신분증 (보호자 신분증)

▪️ 보호자의 도장

기본증명서와 가족관계 증명서는 신청일자 기준으로 3개월 내 발급을 원칙으로 합니다.

 



Q3. 서류 준비 끝, 그 다음 할일은요?


은행에 방문하셔서 “ 주식계좌만들러 왔습니다.” 라고 말씀드린 후 서류를 제출해줍니다. 소요시간은 약 20분-25분 참고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은행마다, 지점마다 다르니 시간을 넉넉하게 잡고 방문해주시면 될 것 같습니다.

☑️ 은행방문

☑️ 입출금통장 (주식계좌개설)

☑️ 인터넷 뱅킹 신청하기
인터넷 (집)에서 주식을 확인하고 매수하고 매도하려면 인터넷 뱅킹도 꼭 신청해야 한다는 점!

☑️ 증권사 공인인증서 발급받기
공동인증서 가격은 범용 4.400원 / 증권거래용 무료 입니다. 증권사 공인인증서이니 증권거래용 무료발급완료! 공인인증서는 타 공인인증서와 마찬가지로 유효기간은 1년입니다!

☑️ 증권계좌 개설 및 투자

☑️ 홈택스 증여세 신고
3개월이내 홈택스에 들어가셔서 증요세를 신청해주시는 것까지 잊지마세요!

 


오늘은 짧게 궁금해하실 알맹이들만 설명해드렸습니다. 또 궁금하신게 있으시다면 언제든 댓글 남겨주시면 포스팅 해서 설명해드립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