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의 재발견

영화 트와일라잇 Twilight (2008), 너와 함께할 수 없다면 차라리 죽는게 나아

세상모든정보알려드립니다 2021. 6. 23. 19:21
반응형

* 영화 속 다섯 장면으로 빠르게 보는 트와일라잇*

영화 트와일라잇 Twilight 줄거리
17살의 평범한 소녀 ‘벨라’는 엄마의 재혼으로 워싱턴 주 포크스에 있는 아빠의 집으로 이사를 온다. 전학 첫 날 무뚝뚝하고 차가운 그녀 ‘벨라’의 관심을 끈 ‘에드워드’. ‘벨라’는 과학 수업을 ‘에드워드’와 같이 듣게되고, ‘에드워드’는 ‘벨라’를 보고 수업을 바꾸려 한다..



#1. ‘벨라’와 ‘애드워드’의 첫 만남
“ 컬렌 일가야 컬렌 박사 부부가 입양한 아이들이지
쟤는 누구야? 애드워드 컬렌.. 보다시피 끝내주지
하지만 우리에게 관심도 안줘 ”


전학 첫 날 부터, 이쁜 외모로 학생들의 시선을 사로잡은 ‘벨라’. 친구들은 친해지고 싶어 다가온다. 점심시간, 새로 사귄 친구들과 식사를 하다가 컬렌 일가 무리에 있는 ‘애드워드’를 보고 관심을 보이는데.. 점심시간이 끝나고, 첫 수업의 짝이 ‘애드워드’ 였고, 벨라는 다가가지만 갑자기 벨라를 보고 코를 막는 ‘애드워드’. 수업이 끝난 후 얘기를 하러 ‘애드워드’ 뒤를 따라가고 수업을 바꿔달라는 얘기를 듣고 상처 받는다.


#2.
“ 어떻게 그렇게 빨리 뛰어왔어? 네가.. 차를 세웠어
아무한테도 말 하지 않을거야 그저 진실이 알고 싶어”


그 날의 일들을 얘기하러 다음날 ‘애드워드’가 오길 기다리지만 ‘애드워드’는 몇일이 지나도 학교에 오지 않았고 그녀는 더욱 그가 궁금해진다. 그러던 중 학교에 나온 ‘애드워드’는 그때의 모습과 다르게 웃으며 다가오고, 이상하다고 생각한 벨라는 주차장에서 건너편에 있는 ‘애드워드’를 보는데.. 갑자기 빗길에 미끄러지는 차가 ‘벨라’에게 다가오고 순식간에 ‘애드워드’가 달려와 ‘벨라’를 구한다.


#3.
“ 피부는 창백하고 얼음처럼 차갑고 눈 색깔도 변해
먹고 마시지도 않고 햇빛에 나가지도 않아
네 정체를 알아.. 뱀파이어 ”


‘애드워드’의 이상한 행동들에 뭔가 이상함을 느낀 ‘벨라’는 책을 찾아보고 인터넷 검색을 해본다. 지금까지 봤던 ‘애드워드’와 모두 일치한 하나. 바로 뱀파이어 ‘벨라’는 학교가 끝나고 ‘애드워드’와 산 꼭대기에 올라간 후 그의 정체를 얘기한다. “넌 나만을 위해 만든 헤로인 같아” “널 잃을까 두려워 사라질까봐.” 둘은 점점 서로를 좋아하고 연인이 된다.


#4.
“제임스는 헌터야 지금 사냥에 미쳐있어
벨라, 너가 지금 위험해 내가 최고로 신나는 게임을
제공한 셈이 되어버렸어”


둘은 공개적인 연애를 시작하고, ‘벨라’는 ‘애드워드’집에 놀러가 가족들을 만난다. 그렇게 가까워진 둘에게 위기가 찾아온다. 가족끼리 야구를 하는 자리에 참석한 ‘벨라’. 순간 공이 상대 뱀파이어 구역에 넘어가고, 공을 가지고 온 뱀파이어들은 ‘벨라’가 인간임을 알아차리고 죽이려한다. “우리 일행이야 그만 가주지” 순간의 위기는 면했지만, 헌터인 ‘제임스’는 ‘벨라’를 쫓기 시작한다.


#5.
“추적자가 방향을 틀었어 거울 가득한 방으로..
그럼 추적자가 지금 향하는 곳은 발레 연습실이다?”


‘벨라’를 보호하기 시작한 애드워드 가족들. ‘벨라’에게 한 통의 전화가 걸려오고.. “벨라..벨라.. 빅토리아가 네 전 주소 찾긴 식은 죽 먹기였대.” “엄마 건들지마!” “네가 살릴 수도 있어 발래 연습실로 와 누구 데려오면 바로 안다.” 벨라의 엄마를 인질로 삼아 협박하기 시작하는데.. 과연 ‘애드워드’는 무사히 ‘벨라’를 지킬 수 있을까?




어릴때부터 수백번 본 영화 <트와일라잇> 후기

트와일라잇을 본지 못해도 3년은 지났는데, 리뷰로 쓰면 어떨까 해서 다시 찾아보았다. 너무 많이 봤어서 그런지 그 다음이 어떤 장면인지 어떤 대사인지 알면서도 떨리는.. 그런 영화다. 남자주인공 로버트 패티슨과 여자주인공 크리스틴 스튜어트가 너무 잘생기고 이뻐서 보는 내내 행복했다.. 뱀파이어가 이렇게 잘 생겼다니.. 다음 편도 계속 리뷰할 예정이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