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의 재발견

의형제 Secret Reunion (2010), 천만영화의 보증수표 송강호 주연 영화!

세상모든정보알려드립니다 2021. 5. 22. 18:17
반응형


의형제, 개인적인 영화 별점 ★ ★ ★ ★ ★

의형제 Secret Reunion (2010), 줄거리

6년전, 북한의 공작원 ‘송지원’(강동원)은 킬러 ‘그림자’와 남으로 내려가 조국을 배신하고 남한으로 망명한 김정일의 육촌을 사살하라는 지령을 받는다. 당시, 국정원 대공팀 팀장 ‘이한규’(송강호)는 그런 둘을 잡으려 뒤를 쫓으며 영화 <의형제>는 시작된다!

“감히 장군님을 모략하는 책을 내?”


지령을 수행하는 둘의 뒤를 밟은 국정원 요원들과 총격전을 펼치기 시작한 그림자. 사람들을 피해 밖으로 나온 ‘송지원’은 ‘이한규’를 보고 도망을 간다. 추격전에도 불구하고 국정원 요원들과 ‘이한규’는 둘을 놓치게 되고 이 사건으로 ‘이한규’는 국정원에서 해고되는데..

“현상금 한번 타보려고 참..
저기요, ‘박기준’씨 저하고 같이 일해보지
않으시겠어요?”


그리고 6년후, 흥신소를 차려 직원 2명과 사람 찾아주는 일을 하는 ‘이한규’. 현상금을 타기 위해 불법 국제결혼 브로커두목을 잡으려 하다 오히려 당하게 되는데.. 직원 2명마저 도망치며 불리한 상황에 처해있는 ‘한규’를 우연히 ‘지원’이 보고 도와주게 된다. 순간 뇌리를 스쳐지나가는 ‘지원’의 모습과 간첩제보현상금 “같이 일해보지 않으시겠어요?”

“아파트 중도금 때문에.. 얼마 주실껀가요.
그럼 언제 부터 일하죠?”


서로를 못알아본다고 생각하는 둘, 같이 일해보고 싶다는 제안에 ‘지원’에게 높은 임금과 숙식을 제공해주기로 하고 두 사람은 함께 일 하기 시작하는데..

“사장님 절 따라오시면 어떡합니까” 첫 일부터 성공적으로 이끄는 ‘지원’이 신기하기만 한 ‘한규’

“ 송지원은 우리 고객이에요 고객..
당국에서 배신 혐의를 받고 버려진 신세죠
그러던 올 여름인가 돈을 구할 수 있을 것
같다며 찾아왔어요..”



함께 일하며, 알게 모르게 정이 쌓인 두사람은 가까워지기 시작한다. 어느날, 외출하는 ‘한규’의 뒤를 몰래 밟다가 자신을 배신하고 정보를 넘겼던 ‘태순’을 만나는 것을 보게 된다.
“ 이한규.. 그 사람 그때 작전 실패하고 국정원에서 구조조정 돼서 정리해고 당했어 “

그러던 중 ‘한규’는 국정원 사람에게 위치추적기를 구해 지원’의 시계에 넣어놓고 똑같이 ‘지원’의 뒤를 밟다 지원의 얘기를 듣게되는데..
“ 지원이는 저희 고객이에요.. 고객.. 당국에서 배신 혐의를 받고 버려진 신세에요. 북에 가족이 있어 데리고 나오려고 하는데 성사 직전에 핵 문제가 터져버린거야.. “

“요즘은 이북에서도 제사 지낸다지..?”

“내가 누군지 알고 있었어..?”


갑자기 제사를 지내자고 하는 ‘한규’. 절을 하는 도중 지원에 대해 얘기하고 서로를 알고 있었다는게 밝혀지고 놀란 지원..
“ 모든게 잘풀리면 이 일이나 제대로 한번 키워보자 하던 절 마저해 “

그러던 중 ‘태순’이 죽었다는 소식을 듣고 급하게 나가는 ‘한규’ 그리고 그 뒤를 밟는 ‘지원’은 ‘태순’의 죽은 모습을 보고 충격을 먹고 주저 앉는데.. 그때 그 모습을 국정원 사람들이 보게 되고 쫓기는 신세가 되어 버린 ‘지원’

과연 이 둘은 이 상황을 잘 해결할 수 있을까?


개인적인 영화리뷰

천만 영화의 보증수표’ 라는 수식어가 있을 정도로 능력있는 배우 송강호 믿고 보는 영화 중 하나인 의형제!
이 영화를 볼땐 긴장의 끈을 놓지 말아야 한다. 지원의 비밀은 무겁고, 그걸 아는 한규는 처음엔 안좋은 생각을 했지만 점점 문제를 해결해주고 싶어하는데 그런 장면 하나하나가 많이 와닿았다 마지막에 비행기에서 만나는 장면에서 나도 모르게 정말 진실된 웃음이 나왔던 것 같다. 끝났다는 안도감과 재회의 기쁨이 보는 사람들에게도 느껴졌던 것 같다.

#의형제 #송강호 #강동원 #영화추천

반응형